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마 기간 여름 건강관리 노하우

by 세봉초이 2023. 6. 24.
반응형

곧 본격적인 전국 동시 장마 기간이 시작됩니다. 올해는 어느때보다도 강력할 것으로 예보가 있었습니다. 정확한 장마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고 건강관리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장마 기간, 시작과 끝 정확하기 알아보기

2023년의 여름철 장마는 6월 24일부터 내륙에 종종 소나기가 내리는 것을 시작으로 다음날인 25일부터는 전국적으로 장마 기간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장마기간 기상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우리나라의 평균 장마기간은 6월 중순에 시작하여 한 달 정도 계속됩니다. 기상청에서는 장마 기간 중 6월의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보하였고 7월에는 슈퍼 엘리뇨의 영향으로 보통 수준보다 많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좀 더 상세한 장마 기간 강우량 및 일별, 지역별 날씨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상청 날씨 홈페이지 서비스는 자세한 위치별 중기, 단기 예보를 제공하고 정확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현재 예상되고 있는 장마 종료 기간은 7월 말이라고 예보되어 있지만, 날씨 예보는 시시각각 달라지기 때문에 수시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기상청 날씨누리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마기간 건강관리 비법

 

비가 많이 와서 유난히 습한 장마철에는 건강관리가 특히 중요합니다. 우리 가족과 나 자신을 지키는 장마철 건강관리 비법을 소개합니다. 

장마철에는 습도와 기온이 높아 몸의 면역력이 많이 약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또한 외부 활동 시간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실내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신선한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다양한 세균이 번식하기 좋습니다. 비가 오는 날씨는 실외에서 다양한 우산 혹은 대중교통 등 외부 활동 중에 수많은 균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 들어와서는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비가 많이 오고 습한 날씨는 세균과 질병이 퍼지기 쉬운 환경이므로 청결한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기간에는 옷차림도 중요합니다. 덥고 습한 날씨가 오랜기간 지속되기 때문에 통상 얇게 입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감기에 들기 쉽습니다. 따라서 보온을 하기 좋은 옷을 따로 준비해 다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방수 혹은 방풍 기능이 있는 옷이 있다면 좋고, 모자 혹은 우비를 지참하여 몸 컨디션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오는 날씨에는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실내 환경을 특히 청결하게 유지하여 곰팡이를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환기를 시키고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제습에 신경쓰는 듯 실내 환경을 세세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어느때보다 많은 비가 예상되는 올 여름 장마 기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

2023.06.24 - [생활정보] - 장마기간 이불관리 노하우 알아보기

 

장마기간 이불관리 노하우 알아보기

매년 장마철이 되면 습도와 기온이 높아지고 우리의 생활공간이 불편함이 가득해지며 건강까지 위협받을 때도 있습니다. 비가 오랜기간 내리며 실내 공간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습도는

saebongeverydayexperience.com

2023.06.25 - [생활정보] - 장마기간 신발 관리 노하우 알아보기

 

장마기간 신발 관리 노하우 알아보기

습도와 기온이 높아지는 장마철에는 오랜기간 비가 내리기 때문에 신발이 빗물에 젖기 쉽습니다. 젖은 신발을 제때 관리 해주지 않는다면 신발의 색이 변하고 모양이 변하기 쉽습니다. 신발에

saebongeverydayexperience.com

 

반응형

댓글